확대 l 축소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2024년 상반기 ‘경희대학교 협정회원’ 모집

- 경희협정회원, 구립도서관 회원증으로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방문 및 자료 대출 가능...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과의 정보 이용 상호협력 체결에 따른 지속 추진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18()부터 31()까지 구립도서관 회원증으로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의 전문 및 학술 서적 등 원하는 자료를 대출할 수 있는 경희대학교 협정회원(이하 경희협정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희협정회원은 정보화도서관과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상호 도서관 자료의 공동 이용을 골자로 한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 경쟁력 강화와 주민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은 경희협정회원을 대상으로 학술 서적 등 전문 지식 정보를 공유하고, 정보화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로를 확대하는 등 협력을 통한 사업을 운영한다.  

경희협정회원이 되면 구립도서관 회원증으로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서울) 및 그 분관(한의학·법학·의학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여 학술, 전문 도서 등 다양한 자료를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권수는 1인당 5권 이내이며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 상업적 목적의 이용이나 일반 열람실 이용은 제한된다. 운영시간 및 세부 규정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누리집(library.khu.ac.kr/seoul)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경희협정회원 신청 자격은 2023년 대출 권수가 12권 이상이고, 총 연체일수가 대출 권수의 50% 이하인 20세 이상(2004131일 이전 출생자)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이 초과할 경우, 자원봉사자·문화프로그램 수강자·대출 및 연체 실적 기준에 따라 최종 선발되며, 1년간 회원자격이 유지된다.  

신청방법은 누리집(www.l4d.or.kr/info), 도서관(회기로1060) 3층 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02-961-2030)로도 가능하다. 선정자 발표는 26()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안내되며, 223()까지 도서관 3층 자료실에 방문하여 서약서 작성 및 사진 촬영 등 경희협정회원 등록 절차를 마쳐야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