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이희순)는 10월 21일 동대문구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제24기 최고경영자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청년 기본조례에 ‘병역 의무 이행 청년’ 지원 조항을 신설하며, 현역병 청년을 위한 포괄적 정책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개정안은 10월 22일 열린 제347회 본회의에서 성해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대표 발의로 통과됐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최영숙 운영위원장(국민의힘, 용두·신설동)이 발의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0월 22일 제347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한지엽 의원(국민의힘, 제기·청량리동)이 대표 발의한 「동대문구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지원 조례안」이 10월 22일 제34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됐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전농1·2동·답십리1동)이 대표 발의한 「동대문구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0월 22일 제347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원안 통과됐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자동차 고장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KIA 동대문지점 주관으로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1)이 21일 동대문구 왕산로 ‘경동시장 사거리’ 동의보감 타워 앞 우회전 전용차로 신설‧개통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손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제기·청량리동)은 10월 22일, 인공지능(AI)의 행정 활용 확대에 대응하고 구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동대문구 인공지능 기본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김세종 행정기획위원장(국민의힘, 휘경1·2동·회기동)이 대표 발의한 「동대문구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0월 22일 제34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노연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답십리2동, 장안1·2동)은 10월 22일 동대문구의회 제34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답십리2동 촬영소사거리 일대 도로열선 설치를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