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2023아동의회 본회의 개최

-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주관 제5대 아동의회 본회의 열려...지난 11일 정책제안대회 입상 6개 안건 의제 상정 및 의결…관련 부서 검토 예정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25‘2023 5대 동대문구 아동의회 본회의가 동대문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아동의회가 주최하고,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가 주관한 이번 본회의는 아동의회 의장의 개회사 및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연간 활동내용 보고, 상임위원회 별 상정 안건 심사 및 보고, 안건의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동대문구의회 이태인 의장과 정성영 부의장이 참석하여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격려와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지난 11일 열린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입상한 6개 안건(청소년기 금융경제 교육의 필요성 대외활동 공식사이트 제작 노후화 정보실 개선 공유형 전동킥보드 규제 강화 스쿨존 사고가 없어지는 안전한 사회 청소년에게 학교를 개방해주세요)에 대해 논의 과정을 거친 후, 이 중 대외활동 공식 사이트 제작을 제외한 5가지 안건을 의결하였다.  

동대문구는 이번 본회의에서 의결된 안건이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부서에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5대 동대문구 아동의회는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달 11일에는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권리 향상과 의견 수렴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