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배봉산 단풍 속을 주민과 함께 걸어요

- 11월 4일 오전 7시 배봉산 둘레길에서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개최...색소폰 연주, 치어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및 풍성한 경품행사 진행 예정
서울 동대문구가 오는 114일 오전 7, 배봉산 둘레길에서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행사를 개최해 구민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대문구체육회가 주최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약 3,000명의 주민과 함께 오전 7시 배봉산 열린광장에서 출발해 약 4.5km의 순환 산책길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배봉산 열린광장에 모여 참여할 수 있다. 노약자나 유모차, 휠체어 이용자 등 보행약자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봉산자락길(데크설치)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됐다.  

개그맨 김한국이 사회를 맡아 행사를 진행하여, 치어리더들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과 색소폰 연주, 가수들의 축하 공연 등으로 행사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서울나은병원, 이브자리, 폴로클럽 가방일번지, LG베스트샵 장한평지점, 동아제약, 탑드림댄스슈즈, 혼다모터사이클 강북딜러지점, 동대문구체육발전위원회 등 관내 기업체의 협찬을 받아 냉장고, 세탁기, TV,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자전거, 이불세트 등의 풍성한 경품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건강과 체력증진에 관심을 가지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주민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종목을 선정, 온라인상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쳐 온 동대문구 생활체육왕 선발대회결과에 따른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시상 종목은 걷기 턱걸이 스쿼트 줄넘기 등산 등 5가지로, 각 종목당 우수한 성적을 거둔 주민 3명씩 총 15명을 선발하여 동대문구체육회장 상장과 부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걷기의 날 행사는 보행약자도 함께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돼 의미가 깊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걷기 좋은 가을 날, 많은 분들이 가족·이웃과 함께 걸으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