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023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참가할 아동․청소년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1월 11일(토)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5층 소극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실효성을 높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대회 주제는 ‘아동․청소년의 참여로 변화하는 동대문구’로, 청소년 활동이나 문화예술, 안전, 인권,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책이나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동대문구 거주 또는 동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시립동대문구청소년센터 누리집(www.ddmy.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ddmy147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 결과는 11월 1일(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누리집 또는 개별연락 등으로 안내 예정이며 심사를 통과한 제안은 정책제안대회에서 프레젠테이션, 연극, 노래 등 다양한 형태로 발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대상(동대문구청장상) 1명, 최우수상(동대문구의회 의장상) 2명, 우수상(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장상) 3명으로, 선정된 제안은 동대문구 아동의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해당 사업부서의 시행가능 여부 검토 후 정책에 반영된다.
<끝>
-
글쓴날 : [2023-10-24 08:54:43.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