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관내 성적우수, 저소득 등 중고등학생 157명에 장학금

- 6종류 장학생 총 1억 4,750만원 지원...장학금 종류 신설 및 지원규모 확대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미래 설계 기회 부여
서울 동대문구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청소년들의 학력신장 도모를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 157명에게 장학금 14,75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동대문구는 2010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1,010명의 학생들에게 누적 118,0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것.  

이번 장학금 대상자는 관내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중 지원계획 공고의 장학생 선발기준에 적합하고 학교장과 동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로, 지난 1012일 개최된 동대문구 장학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세부 선발내역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성적우수 장학생’ 27명과 특기장학생’ 1, ‘서울국제고 기회균등 장학생’ 2명 및 동주민센터에서 추천한 일반장학생’ 87, ‘세자녀이상가구 장학생’ 37, ‘지역사회봉사 장학생’ 3명 등 총 157명이다.  

동대문구는 지난 2009년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매진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관내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동대문구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만들고 동대문구 장학기금을 조성했다.  

또한 더 많은 학생들이 동대문구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올해 7월 조례 개정으로 특기장학금과 세자녀이상가구 장학금을 신설하고, 지난 8월에 성적우수장학금 특기장학금 서울국제고 장학금 일반(저소득)장학금 세자녀이상가구 장학금 지역사회봉사 장학금 등 장학금 6종류에 대한 지원 계획을 공고한 바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우리 구의 학생들이 행복하게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