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2023년 청년주간행사 ‘동청제’ 성공적 마무리

- 11일부터 동청제 사전 프로그램 진행, 행사당일 각종 이벤트·축하공연 등 다양하게 구성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 16일 한국외국어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관내 청년과 지주민들을 대상으로 동대문구 청년 축제(동청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맞아 동대문구 청년들을 대표하는 동대문구 청년정책 네트워크’ 4기 위원들이 행사 슬로건부터 프로그램까지 직접 기획한 청년축제로 동대문구와 관내 3개 대학(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동청제는 더 많은 청년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프로그램과 본행사로 진행됐다.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사전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관내 청년공간을 홍보하기 위해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동대문오랑, 드 간데메 등에서 취업취미치유를 주제로 취업특강 원데이클래스 창업특강 한방체험 등을 운영했다.  

본행사는 오후 12시 창업토크쇼를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청년공간·창업기업을 알리는 홍보부스와 플리마켓·푸드트럭 등이 입점한 동청제 부스존을 운영했고 오후 4시부터는 동청제 콘서트를 개최하여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동청제 부스존에서는 백광흠 스튜디오 청년몰 누리달 한복공방 보네뜨 동대문오랑 꿈드림 등 관내에 위치한 7개의 청년공간을 소개하며 공간별 체험행사를 진행했고, 아로라라이브 등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입주기업과 게임오버 등 관내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포함한 청년 창업기업 8개 팀이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동청제 콘서트에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경희대·서울시립대·한국외대 소속 동아리 등 청년 동아리 4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초청가수 CLC예은과 원슈타인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축제를 풍성하게 해주신 캠퍼스타운 관계자와 행사 준비에 힘써주신 동청넷 위원들을 비롯한 여러 청년들에게 감사드린다.”동대문구는 청년이 성장하고 내일을 그려가는 동대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데,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된 이 축제가 미래를 향한 희망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