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장안종합사회복지관, 헬스케어실 개소식 마쳐

- 8월 29일 오전 10시경 지역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헬스케어실’ 개소식...체성분 검사, 혈압 측정 등 건강검진 서비스와 맨손 스트레칭 프로그램 운영
서울 동대문구 장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범섭)829장안헬스케어실개소식을 개최했다.  

장안종합사회복지관(한천로1848) 1층에 위치한 장안헬스케어실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조성된 규모 60의 시설로 이번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고 지난 29일 오전에는 개소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헬스케어실 관련 영상 시청 테이프 컷팅식 관련 기구 체험 순서로 진행됐고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구 구의원, 관내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안헬스케어실에서는 콜레스테롤 검사 스트레스 검사 혈압·체성분 검사 등이 가능한 바이오그램프로그램과 밴드·아령 등 소도구를 활용한는 맨몸 스트레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전화방문상담을 통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바이오그램운영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12시이고 맨몸 스트레칭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1030분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 이용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안종합사회복지관(070-4659-7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안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 어르신·장애인 대상 무료급식 서비스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아동 식생활 지원사업 느린학습자 지원사업 등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