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4일 ‘2023 국민공감 캠페인 국민공감 경영대상&브랜드대상’에서 소통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 다수 정부 기관이 후원하고 동아일보가 주최한 ‘2023 국민공감 캠페인’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관과 단체를 알리기 위한 행사다.
동대문구는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를 목표로 주민과 직원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펼쳐 ‘소통경영’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동대문구는 동별 주민소통회, 현장 구청장실 등 다양한 대화 창구를 마련하여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현장 구청장실’을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주민소통 현장 톡톡(Talk Talk)’으로 이어나가 매주 목요일 현장을 찾아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차담회를 꾸준히 진행하고 지난 6월에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구정토크쇼’를 개최하여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과의 만남이 동대문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들, 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복한 동대문구의 미래를 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
글쓴날 : [2023-08-25 10:45:28.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