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다양한 세무관련 정보를 한 곳으로 모은 ‘세무정보모이GO’를 개설하고 접속 QR코드를 제작하여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동대문구는 지난 5월에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세무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동대문구 누리집에 세무정보 및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를 링크한 ‘세무정보모이GO’를 개설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만들었다.
‘세무정보모이GO’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표 민원 서비스는 ▲지방세 세목별 안내 ▲지방세 증명서 발급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마을세무사 현황 및 세무 상담 ▲납세자보호관 제도 안내 등 있다. 전자 신고·납부를 위한 ▲서울시 이택스 ▲위택스 ▲국세청 홈텍스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세무민원 외에도 ▲공시가격(주택)·공시지가(토지)·건축물 시가표준액 조회 ▲나홀로 부동산 등기(셀프등기) ▲부동산 중개보수 ▲국민주택 채권 매입 등 세무민원과 관련된 은행·법원 업무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함께 안내하고 있다.
<끝>
-
글쓴날 : [2023-08-08 20:21:59.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