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남궁역 부위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3)은 6월 15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에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와 함께, 서울시의 기후환경정책이 구청과 협력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직접 가교역할을 하였으며, 지역에서 친환경 실천을 위한 저탄소 캠페인에 참여하고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소관부서의 각종 위원회의 방만한 운영에 대해 지적하고,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운영을 요구하였다.
특히, 2022년 12월에서 2023년 1월에는 서울에너지공사사장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서울에너지공사 사장후보자에 대한 면밀한 경영능력을 검증하고, 인사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로써 서울시의 에너지 공기업인 에너지공사를 제대로 이끌 수 있는 후보 검증를 검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궁역 의원은 “11대 의정활동을 시작하여 이제 1년이 되었다. 1주년을 기념하면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쾌적하고 살기좋은 서울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끝>
-
글쓴날 : [2023-06-16 09:50:11.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