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시설공단,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챌린지’ 동참

-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운영 홈페이지(www.c-action.kr) 및 앱(기후행동 1.5℃) 활용, 일상 속 탄소 저감 실천 동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생활 속 탄소 저감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하여 61()부터 30()까지 임직원이 참여하는탄소중립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챌린지는 환경부 산하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KCEN)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c-action.kr)와 앱(기후행동 1.5)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 활동 후 사진과 짧은 소감을 남기는 기후행동 실천일기기후변화와 관련한 퀴즈풀이 탄소중립 실천에 관한 정보&꿀팁확인으로 개인별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공단 임직원이 직접 실천해야하는기후행동 실천일기의 경우,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커피전문점에서 텀블러 이용하기 우리 동네 플로깅하기 친환경 제품 구매하기 전자영수증 발급받기 등 누구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1건당 100점을 부여하고, 퀴즈를 맞추게 되면 1문제당 10점이 부여되며,‘정보&꿀팁게시물을 확인하면 건당 100점을 받을 수 있다.

인택환 이사장은기후와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 나아가 미래세대에 안전한 터전을 남길 수 있다.”라며,“보다 많은 직원들이 이번 탄소중립 챌린지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