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사)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 세종대왕의 위업 선양 및 동대문구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서울 동대문구는 323일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업을 선양하고 동대문구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동대문구 소재 세종대왕기념관’(회기로 56)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업을 널리 알리고, 성왕의 민족 자주정신애민정신과학적 창조정신과 실용사상을 국민에게 계승하기 위해 19575월 문교부장관의 설립허가를 받아 발족하였다.  

주요업적으로는 197011월 세종대왕기념관 건립, 세종 장헌대왕실록, 세종대왕 전기 간행, 세종날 및 한글날 기념행사 주관 등이 있다.  

세종대왕기념관은 서울 청계천 수표8점의 국가지정문화재, 구영릉 석물 외 6점의 서울시지정문화재를 소장하고 있고, 1층 전시관에는 세종대왕의 어진과 함께 세종의 위대한 업적을 그려낸 15폭의 한국화가 진열되어 있다.  

이날 협약식은 세종대왕기념관에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최홍식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대왕에 관한 문헌 및 국학자료의 편찬간행 관련 자료 정보의 교류 세종의 업적과 문화 및 ()세종대왕기념사업회의 제반사업에 대한 홍보 구민의 독서 함양을 위한 기관간 관련 정보자원[인프라] 교류 및 협조 동대문구 예술 진흥 및 구민의 문화향유욕구 충족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동대문구의 문화예술 역량을 끌어올려 더욱 품격 있는 명품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