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종로구,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구정 전반 아우르는 ‘구정참여형 사업’, 특정 지역 불편 해소하는 ‘지역참여형 사업’으로 구분..제안 사업은 소관부서 검토, 위원회 심의 거친 후 총회 투표, 엠보팅 통해 최종 결정… 2024년 예산으로 편성돼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31일까지 2024년도 예산 반영을 위한 2023년 종로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공모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구정 운영을 위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다.  

총 규모 12억 이내로 여성, 경제, 일자리, 복지, 교통, 문화, 환경, 관광, 체육, 도시 안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모든 분야를 신청할 수 있다.  

특정 지역()이 아닌 구정 전반을 아우르는 문제를 개선하는 구정참여형 사업’, 17개 동 해당 지역 불편을 해소하는 지역참여형 사업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 2억을 넘는 일반사업과 1억 초과 행사성 사업, 특정 단체 지원을 전제로 하는 사업, 공사나 제조 등 완성에 수년이 소요되는 내용은 제외한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집중 공모 기간은 331일까지이나, 상시 신청도 가능하다. 또 관내 거주 구민뿐 아니라 종로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방법은 구청 누리집이나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자치행정과 및 관할 동주민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 사업은 소관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을 거친 후 총회 투표, 엠보팅을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되며 2024년 예산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