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여권 발급, 빠르고 편리하게 접수하세요’

- 여권 발급 신청 급증에 따라 ‘온라인 접수 예약제’ 등 편리한 여권서비스 제공..사회적 약자 위한 배려 창구 운영 및 여권안심폐기 서비스 등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최근 여권 발급 신청이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 접수 예약제등 편리한 여권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접수 예약제는 방문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예약하면 전용 창구에서 원하는 시간에 여권을 접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16일 기준 308건의 예약이 접수 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접수 예약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45분 까지 15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구 누리집(ddm.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동대문구는 여권 재발급 시 기존에 사용하던 여권을 폐기해주는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더라도 유효기간이 만료됐거나 당사자가 희망하는 경우에는 구에서 여권을 반납 받아 안전하게 폐기하고 있다.

또한 구는 장애인·임산부 등 배려가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여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창구도 운영하고 있으며, 창구 내에 확대경·점자민원업무 책자, 낮은 서식대 등 다양한 편의 용품을 구비하고 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