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동구보건소, ‘4050 건강체중교실’ 운영

- 건강체중 관리 위한 신체활동과 영양관리 정보 제공
서울 성동구보건소가 지난 9일 비만예방관리 및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4050 건강체중교실'을 운영했다.    

생애전환기를 맞이하는 40~50대의 경우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적정한 체중 범위를 유지하기 위한 건강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로, 온라인 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 건강체중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나의 건강체중알기 및 필요열량 알기, 건강체중 관리를 위한 신체활동, 건강 식사구성법 등 신체활동과 영양관리를 통한 건강체중 관리법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체중만으로 건강체중을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체성분검사와 성인기 체력측정 및 운동상담 등 사전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본인의 체성분 검사결과지를 분석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성동구보건소에서는 앞서 주민들과 함께 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평생친구 걷기모임' 프로그램이 큰 호응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비만예방관리와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구성의 집중 사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성동구보건소 관계자는 "과체중이나 저체중일 경우 각종 질병의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체중의 중요성을 알고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짧은 일정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신체활동 참여와 영양관리 등 건강습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