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김창규 제천시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아동폭력 근절을 위한 #ENDviolence 캠페인에 동참했다.
#ENDviolence 캠페인은 ‘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 (Take action, stop violence)’이라는 슬로건 하에, 분쟁 및 재난, 코로나 장기화 등으로 다양한 폭력 상황에 놓인 세계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외교부가 유니세프(UNICEF)와 함께 시작하였으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SNS 릴레이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구청장은 2022년 11월 19일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되새기며 “아동·청소년은 차별과 폭력으로부터 보호받고 행복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아동의 건강과 인권을 보장하고 안전한 세상을 구축하는 데 동대문구도 힘쓰겠다.”며 아동폭력 근절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 가져주길 호소했다.
아울러 아동이 행복한 동대문구 만들기를 위해 ‘아동폭력 OFF, 아동행복 ON’을 외쳤다.
이 구청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한균태 경희대학교총장,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정진택 고려대학교총장을 추천했다.
<끝>
-
글쓴날 : [2022-11-07 18:34:42.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