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2022년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18일, 청년들이 살기 좋은 청년도시 구현 목표..위촉장 수여 및 위촉직 부위원장 선출, 청년정책 관련 발전방안 등 논의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18일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2022년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포함하여 총 17(당연직 7, 위촉직 10)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장이 수여되고 청년정책 관련 발전방안청년정책 홍보청년문화 조성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위촉직 부위원장으로 시립대학교 경영학부 송지희 교수가 선출됐다.    

‘2022년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는 동대문구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 일자리청년 주거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동대문구를 만들고자 개최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에는 경희대, 시립대, 삼육대, 한국외대 등  유수의 대학이 위치하여 청년 자원이 충분하나 청년 인재들을 연결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청년 인프라 및 창업 공간 등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청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융합하기 위해서는 청년 커뮤니티창업 공간 조성이 선행되어야하며, 나아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등을 육성할 수 있는 동대문 차원의 청년 밸리가 구축되어야 한다.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청년 일자리 및 주거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