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17일(토)~18일(일) 양일 간, 잠실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3년 만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총 23개 종목에 8,000명의 시민이 참가하는데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 이외에도 레크리에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이 함께 준비돼있어, 어르신‧성인‧청소년‧가족 등 세대와 종목을 뛰어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17일(토) 오전 10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개회식 전 트롯 가수 ‘설하윤’과 스트릿댄스 ‘엠비크루’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본 행사에는 25개 자치구 선수단 입장 및 미디어 퍼포먼스 공연 등 화려한 개막 행사가 진행된다.
개회식에 이어 잠실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풋살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23개의 종목별 경기가 진행된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9개 종목이며, 시민참여 종목은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윷놀이, 릴레이게임 등 14개 종목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이 운동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체육으로 하나되는 건강한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색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뉴스포츠 체험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아케이드 게임존’ ▴가족, 연인 등과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스포츠 트릭아트 포토존’ 및 ‘페이스페이팅’ 등이 행사의 분위기를 돋군다.
또한,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하여 종목과 스포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버스’ ▴시민들의 스포츠 안전의식 공감대를 높이기 위한 ‘스포츠 안전 체험관’ ▴시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체육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울시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참여방법을 안내하는 ‘핫둘핫둘 서울 홍보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 및 거주 지역 자치구체육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
글쓴날 : [2022-09-14 15:33:53.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