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권 교육 ‘톡톡! 성인지 감수성 키우기’ 진행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정은아 관장)2022년 성인권 교육 지원사업인 톡톡! 성인지 감수성 키우기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성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보고자 하는 노력의 하나로, 기획재정부의 국민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된다    

교육은 발달장애인 당사자, 보호자, 종사자 세 그룹으로 구분된다.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참여하는 교육은 91일부터 1011일까지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감정표현과 수용하기, 성적자기결정권, 친밀감과 사회적 관계기술 등의 주제를 다룬다. 보호자가 참여하는 교육은 97일부터 928일까지 교육 3회기, 소그룹 상담 1회기로 진행되며, 발달장애인의 성과 가정에서의 의사소통, 디지털 성폭력, 자녀의 성행동과 이성교제 등의 주제를 다룬다. 발달장애인 관련기관 종사자가 참여하는 교육은 105일부터 1026일까지 4회기 진행되며, 발달장애인의 성과 비언어 의사소통, 성행동의 원인, 생애주기별 성교육 등의 주제를 다룬다. 모든 강의는 외부 성교육 전문가 2명이 진행한다.    

정은아 관장은 발달장애인 당사자, 보호자, 관련기관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성 문제에 대한 고민과 대처방법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현재는 9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발달장애인의 보호자 대상 교육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기능향상지원팀(070-4522-473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