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규백 국회의원, 휘경유치원 환경개선 특별교부금 4억 5천만원 확보

▲2017청룡문화제 전야제 행사에서 축사를 하는 안규백 국회의원(사진 동대문 이슈DB)

안규백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서울 동대문 갑)9일 휘경유치원 바닥난방 및 외부창호 개선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45200만원을 교육부로부터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에 위치하고 있는 휘경유치원은 2011년 개원하여 현재 만 3세부터 만 5세까지 132명의 유아들이 전인교육을 받는 시설이었지만, 시설 노후화로 바닥난방 배관이 누수되어 배관을 비롯한 마감재의 동시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었으며, 외부창호도 단창 구조로 되어 있어 전면 보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번 예산 확보에 따라 서울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휘경유치원 환경개선을 조속히 추진하여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매년 동대문구 교육 환경개선을 위해 특별교부금을 확보하고 있는 안규백 의원은 휘경유치원 환경 개선 사업비가 확보되어 미래의 꿈나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전인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불편함 등 구민 여러분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작은 사업 하나라도 꼼꼼히 챙기는 민생정치로 구민 여러분의 삶의 질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의정활동 각오를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