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찾아가는 문화마당’으로 구민에게 더 가까이

- 다양한 장르 공연팀 50팀 선발, 7월 2일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개관 기념 문화공연으로 시작..누리집에서 공연일정 확인 가능
서울 동대문구 찾아가는 문화마당이 오는 73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무대에 설 기회가 적었던 예술인에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구민에게는 생활 반경 안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관내 주요 행사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시작된다.  

구는 지난 512일부터 31일까지 18일간 버스킹 공연팀을 모집했다. 그 결과 음악, 퍼포먼스, 기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 282팀이 지원했으며, 서류 및 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50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공연팀은 11월까지 관내 다양한 무대에서 구민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치게 되는데, 오는 72일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에서 그 첫 무대를 공개한다.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개관을 기념해 72일 오후 23층 시네마라이브러리에서 영화, 음악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구민들에게 문화공연을 선보이며 첫 시작을 연다. 퓨전국악팀 소유의 누구나 듣고,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국악과 대중음악의 달콤한 만남 임보라 트리오의 영화 속 각각의 사랑의 테마를 주제로 연주하는 챔버콘서트가 개최된다.  

이어서 713일에는 오전 10301층 영화관에서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감동스토리 무성영화 변사공연 검사와 여선생이 상영된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70여 년 전 그 시절 극장으로 구민들을 초대한다.  

710일 한방진흥센터 1층 야외마당에서도 흥 나는 여름이라는 주제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공연을 개최한다. 감성 재즈밴드 오닐 싱어게인2 70호 가수 김동렬 국악계 아이돌이자 풍류대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젊은 실력파 소리꾼 김준수의 신명나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문화마당의 공연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동대문 소식란 또는 동대문구청 SNS(페이스북, 블로그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문화관광과(02-2127-471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3년 만에 돌아온 찾아가는 문화마당이 코로나19로 무대에 설 기회가 적었던 예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