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 4기 참여자 모집

- 6월 30일까지, SNS 활용한 e-커머스 교육 및 현장 실습까지 제공하는 올인원 프로그램 제공
서울 동대문구가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등을 대상으로 e-커머스 교육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라이브커머스 등 SNS를 활용한 e-커머스 교육을 포함해 현장 실습까지 제공하는 올인원(All in one)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3기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발굴된 수료생은 총 50명이며,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과 매칭돼 750개 이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 1기 과정의 수료생인 최미리 씨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에서 진행한 30초 영상 리뷰 콘테스트 탐탐탐 챌린지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수상 혜택으로 탐앤탐스 라이브커머스에서 일일 쇼호스트로 출연할 기회를 얻기도 했다.    

구는 역대 수료생과 마찬가지로 이번 4기 참여자들도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스스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부의 창출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플루언서 4기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30일까지 동사경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구글폼(bit.ly/ddmstar04)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월 중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71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문의는 동사경센터 사업2070-8890-664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대문구 상업 인프라와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양성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온라인 e-커머스를 활성화하고 동대문구를 청년이 오고 싶은 도시로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32022년 인플루언서 3기 강의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제품별 1시간 씩 총 4시간 진행된 첫 라이브커머스 실습을 통해 동대문구 4개 업체의 상품을 판매해 총 매출 260만 원을 기록한 바 있으며, 오는 16일과 77일 드간데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인플루언서 3기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