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채용 메타버스 플랫폼 ‘인크루트 메타’를 도입하여 ‘2022 동대문구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직난 해소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시대 새로운 취업 경향에 맞춰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 메타버스 플랫폼 ‘인크루트 메타’를 도입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상공간이지만 현실처럼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메타버스 내에 구축된 박람회 공간에서 본인이 만든 아바타를 스스로 조작하여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업별 부스에 방문해서 화상면접도 볼 수 있다. 또한 자기소개서 첨삭, 취업 상담, 취업특강 및 취업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박람회 참여 희망자는 5월 10일까지 동대문구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누리집(jobfair.incruit.com/ddmjob)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취업박람회 운영 사무국(02-2186-9157)으로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기업별 부스를 직접 방문하고 면접장을 찾아다니는 번거로움 없이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채용박람회에 접속하여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번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구직자들이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를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
글쓴날 : [2022-05-02 20:38:12.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