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단장 김병석)은 5월2일부터 운전면허시험장 메타버스 가상체험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성서대학교 인턴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네이버제페토)에 도봉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영 중인 △대형기능시험장 △1․2종 장내기능시험장, △민원실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구축하였다.
이번에 구축된 가상체험서비스는 실제와 유사하게 제작되어, 시험장 방문 없이 기능시험코스를 돌아볼 수 있고, 시험장 구조물에 대해서도 간접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장기기증 홍보 등 기관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내용도 가상체험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체험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제페토(ZEPETO)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제페토 내 월드맵 검색창에서 ‘도봉’을 검색하면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의 기능시험장 및 민원실 가상공간 체험장으로 입장 할 수 있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 김병석 단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보다 혁신적인 운전면허시험 체험서비스를 실시한다”며 “향후에도 가상체험공간을 확대하여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
글쓴날 : [2022-05-02 20:34:39.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