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민선7기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을 대상으로 선거 공약 이행 및 실적과 정보공개 자료를 제출받아 ▲공약 이행 완료 ▲2021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의 평가를 실시해 총점 90점 이상 SA등급을 받은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해 발표했다.
동대문구는 민선7기 중점사항으로 ▲청년창업과 일자리가 확보되는 경제도시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 ▲나눌수록 더 커지는 복지도시 ▲지속성장을 주도하는 성장도시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보다 쾌적해지는 환경도시 ▲주민자치에 기초한 생활안전도시 등 7개 분야를 선정하고 92개 공약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동대문구 청년센터 설치 추진, 초·중·고 교육경비 지원 확대, 보듬누리사업 확대 및 지역 네트워크 강화, 중랑천 징검다리 설치, 배봉산 숲속도서관 건립 운영, 천장산 둘레길 조성, 반려동물 놀이터 설치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사업을 완료했으며, 이 외에도 7개 분야에서 취임 초기 공약사항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동대문구구는 공약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구청 누리집에 공약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주민참여방을 운영해 주민과의 소통에도 앞장서고 있고, 공약이행점검을 위해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동대문구 주민배심원단’도 운영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 구정 전반에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남은 임기 동안 구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SA등급을 받은 기초자치단체 61곳 |
<끝>
-
글쓴날 : [2022-04-01 19:23:46.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