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단장 김병석)은 한국지능정보화진흥원 공공빅데이터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기반 도로주행시험 정보 자료’를 구축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도로주행시험을 응시하는 고객들에게 시험 코스와 감점사항에 대한 내용은 제공되고 있지만, 시험 코스별 특징이나 유의사항, 연령별 주요 감점항목 등 맞춤형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6개월(`21.9.6.~`22.2.28.)동안 총 6명의 빅데이터 인턴을 통해 최근 3년간 총 84,345건의 도로주행시험 결과 데이터 분석을 실시하였다.
데이터 분석은 도로주행시험 코스별, 연령별, 상세 감점항목 등 다양한 조건별로 실시하였고, 각 항목별 연관성 분석도 진행하여 보다 유의미한 정보 도출을 위해 노력하였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 김병석 단장은 “빅데이터 분석 기반 맞춤형도로주행시험 정보 자료를 시험 응시 전에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게 하여 보다 안전한 시험과 더불어 고객 만족도 향상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운전면허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
글쓴날 : [2022-03-07 17:11:02.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