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새날동대문센터, ‘장애인식개선교육 시즌3’ 참여 학교 모집

- 모집기간 3. 7 ~ 3. 25일까지, 동대문구 초·중·고등학생·교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 청소년의 장애인권 신장과 인식 전환의 계기 마련
새날동대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전정식, 이하 새날센터)는 장애인식개선교육 모모야, 학교 가자! 시즌3’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새날센터는 지난 3년간 동대문구 소재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교내 학생과 교직원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식개선과 함께 장애 학생의 심리·사회적 지지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 모모야, 학교 가자! 시즌3’는 장애인 당사자인 인권 강사를 섭외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 잘못된 인식과 편견, 장애인의 자립생활 등 실질적인 장애인의 삶을 배우며 장애인권감수성 향상과 교내 장애학생의 차별과 인권침해를 예방하려 한다.    

새날센터 전정식 소장은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전환되고,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고민해봤으면 좋겠다.”라며 기대를 전했다.    

한편 장애인식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지역 내 자립한 장애인 당사자의 작품을 활용한 인식개선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접수 및 문의 전화 / 070-7728-5605 / FAX. 02-969-5603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