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협치에 대한 구민 참여 확대 및 정책에 대해 소통하는 열린 문화 형성을 위해 ‘2021 온라인 생방송 협치 공론장 협치 톡톡’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 2017년부터 협치 정책을 시작해 매년 협치 실현을 위한 협치 한마당을 개최했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없이 온라인 생방송 협치 공론장을 개최했다.
5년차를 맞은 올해도 작년에 이어 온라인 협치 공론장이 개최되며, 동대문구청 유튜브 채널 ‘DDM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민이 아니더라도 채널에 접속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생방송 협치 공론장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올해 협치활동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협치 토크 및 2022 협치 사업 의제로 제안된 사업에 대해 간단한 소개가 이어질 계획이다. 또한 행사 시작 전 남달리 트리오의 재즈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협치 토크 사이에 샌드 아트 공연, 조녁의 발라드 공연 등 축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17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 접속 후 ‘동대문구청’을 검색해 ‘DDM TV’채널로 접속한 뒤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하고 공감을 표시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협치 공론장이 구민 여러분의 협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구정에 있어서 주민의 참여 확대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구는 현재 2023 협치 의제 발굴과 관련해 의제 제안을 받고 있으며 동대문구 발전에 관심 있는 분들은 ddmlife.com으로 접속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끝>
-
글쓴날 : [2021-12-14 15:22:14.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