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세이프라이프, ‘화재로부터 안전한 동대문 협약‘ 체결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은아)은 지난 1119세이프라이프(대표 이용문)화재로부터 안전한 동대문(Safe DDM with y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afe DDM with You’는 방연마스크와 화재안전용품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화재안전교육을 진행하여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로부터 대피하기 어려운 피난약자인 노인, 어린이, 장애인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목적을 가진다.

세이프라이프 대표 이용문은 위험한 순간에 방연마스크가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게 되었다. 장애인 가정에 방연마스크를 전달하고 앞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정은아 관장은 장애인들에게 화재는 매우 큰 재난이다. 화재로터부터 안전하게 동대문구 장애인들을 보호하는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활동에 앞장서는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협약 이후 가수 클릭비 멤버 우연석이 방연마스크 100개를 기부했다. 우연석은 화재 시 비장애인보다 4.7배 사망에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장애인들을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사회적 피난약자들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의 손길을 이어가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방연마스크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에 배포될 예정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