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은아)은 지난 11월 19일 ㈜세이프라이프(대표 이용문)와 ‘화재로부터 안전한 동대문(Safe DDM with y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afe DDM with You’는 방연마스크와 화재안전용품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화재안전교육을 진행하여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로부터 대피하기 어려운 피난약자인 노인, 어린이, 장애인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목적을 가진다.
㈜세이프라이프 대표 이용문은 “위험한 순간에 방연마스크가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게 되었다. 장애인 가정에 방연마스크를 전달하고 앞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정은아 관장은 “장애인들에게 화재는 매우 큰 재난이다. 화재로터부터 안전하게 동대문구 장애인들을 보호하는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 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활동에 앞장서는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협약 이후 가수 클릭비 멤버 우연석이 방연마스크 100개를 기부했다. 우연석은 “화재 시 비장애인보다 4.7배 사망에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장애인들을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사회적 피난약자들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의 손길을 이어가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방연마스크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에 배포될 예정이다.
<끝>
-
글쓴날 : [2021-11-23 16:51:34.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