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운전면허시험장(단장 김병석)은 7월 30일부터 국민들이 운전면허 민원서비스 및 시험안내 서비스를 한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봉스마트면허’ 홈페이지 모바일․PC버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수도권 운전면허시험 전면예약제가 시행됨에 따라 국민들이 예약을 위해 이용하려는 서비스를 찾는 데 겪는 어려움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사용자는 그간 개인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찾았던 운전면허발급, 운전면허시험정보 등을 도봉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영하는 ‘도봉스마트면허’에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과 연계하여 예약서비스까지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도봉스마트면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운전면허증 발급과 갱신/영문운전면허증소개 △사진규격/신분증 △운전면허시험 절차 △시험자격/결격 △학과/기능/도로주행시험 채점기준과 동영상 △온라인예약 이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 김병석 단장은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은 앞으로 도봉스마트면허를 기반으로 국민들이 공감하는 쉽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
글쓴날 : [2021-07-28 17:44:03.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