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관내 사회단체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는 냉방용품 지원을, (주)종합건축사 사무소 천산건축 라면 100박스 후원을 이문1동은 에어컨 설치 나눔 행사를 전농2동 천년산악회 홍성수 회장은 삼계탕 나눔 행사를, 청량리동희망복지위원회·자원봉사캠프·복지공동체는 삼계탕 및 계절과일 나눔행사를,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는 어르신 50가구에 삼계탕 나눔행사 등을 연일 거듭하는 폭염속에서도 다채롭게 펼쳤다.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 여름철 폭염대비 냉방용품 지원>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익)는 지난 7월 16일 관내 저소득 주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벽걸이 에어컨 3대, 여름이불 20채, 목걸이형 선풍기 넥밴드 39개를 지하와 옥탑방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일자리, 자활근로자들에게 지원했다.
이영익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장은 넥밴드 사용법을 어르신들에게 손수 설명하며 “여름철 시원하게 잘 사용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라”고 당부했고 넥밴드를 목에 건 어르신들은 “선풍기를 목에 걸고 일을 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하고 시원하겠다”며 좋아했다.
<(주)종합건축사 사무소 천산건축 남정현대표 라면 100박스 후원>
답십리1동 주민이자 천산건축 남정현 대표이사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라면 100박스를 지원했다.
남정현 대표이사는 “기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평소에도 가지고 있었고, 실제로 기부를 해보니 뜻 깊은 하루였고, 앞으로도 지역에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문1동 에어컨 설치 나눔 행사 개최>
이문1동은 민간결연 사업으로 7.12. ~ 16일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으로 관내 취약계층 5가구에 5대(환가액 250만원)의 에어컨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형석 이문1동장은 “무더운 여름, 많은 대상자에게 필요한 여름용품을 선정하여 올 여름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전농2동 천년산악회 홍성수 회장 관내 SK임대아파트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전농2동 희망복지위원으로 활동 중인 천년산악회 홍성수 회장은 19일 관내 저소득 및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삼계탕, 김치, 방울토마토, 떡 등 각 1팩씩을 정성껏 개별 포장하여 전농동 SK 임대아파트(201~203동) 저소득주민과 어르신 200가구에 전달했다. 거동이 어려운 가구에는 직접 방문하여 폭염 등 무더위 등으로 생활하시는데 불편한 점은 없으신 지를 살피고 안부를 물으며 코로나19 예방수칙도 안내 하는 등 이웃 간의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홍성수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우울감이 더해지고 있는 요즘, 맛있는 삼계탕 한 그릇으로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청량리동희망복지위원회·자원봉사캠프·복지공동체, 사랑의 삼계탕 및 계절과일 나눔행사>
청량리동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박세준)는 관내 폭염취약계층인 홀몸어르신, 고독사위험가구, 지하 및 고시원에 거주하는 120가구에게 희망복지위원회, 자원봉사캠프, 복지공동체(우리동네돌봄단, 이웃살피미, 명예사회복지공무원)회원들이 뜻을 모아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 및 계절과일(방울토마토), 건강 떡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청량리동 “무지갯빛 복 날 나눔”행사는 무더위로 인해 저소득층이 위험에 빠지지 않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희망복지위원회와 자원봉사캠프의 주관으로 ㈜미소공영, ㈜샛별전자, ㈜현대건설 청량리역 현장, 부산방앗간, 제일환경, 제기유통, 명인한약국의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아 추진됐다.
박세준 청량리동 희망복지위원장은 “오늘이 중복인데,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서는 한 끼 드시는 것도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준비한 삼계탕과 함께 방울토마토, 백설기떡, 식혜, 김치를 포장하여 가정에서 건강하게 드시고 폭염 속 무더위에 지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남궁숙자 청량리동자원봉사캠프장은 “코로나19 이전에는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복날행사를 개최했으나 이번에는 봉사자 15명이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과일, 떡, 음료등과 함께 개별 포장하고 봉사자 6개조를 만들어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여 예전보다 힘들었지만 환하게 음식을 받아 주시는 어르신 미소가 피로회복제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 중복맞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에 삼계탕 나눔행사>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정동해)는 7월 21일(수) 코로나19 장기화에 무더위까지 기승을 부리는 중복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 도시락(삼계탕‧반찬‧과일‧죽‧생수)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정동해)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좋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어려운 이웃이 없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