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의회, 제273회 임시회 마쳐

- 9.1~5일 조례안 원안가결 7건, 수정가결 1건, 동의안 3건 가결 1건 보류
▲동대문구의회 제273회 2차 본회의 모습(사진 동대문구의회)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95일 진행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91일부터 95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91()에는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273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다.

94() 오전 11시에는 운영위원회(위원장 정승환)를 개최하여 정승환 김정수 이태인 의원이 발의한 동대문구의회 정례회 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이순영?임현숙 의원이 발의한 동대문구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조례안 2건을 원안가결 처리했으며, 이의안 구병석 의원이 발의한 동대문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을 원안통과 시켰다.

이어서 오후 2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현주)에서는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상정하여 해당과별로 보고를 받고 이를 처리한 후 집행부에서 제출한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오중석 의원이 발의한 청년 기본 조례안등 조례안 2건을 원안가결 처리했으며, 이태인 이현주 신현수 의원이 발의한 공동제조사업장 및 창업지원센터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가결 처리했다.

이어서 옴부즈만 위촉 동의안’,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와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대한민국 건강도시 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등 동의안 3건은 원안가결했으며, ‘휘경 지하보도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운영관리 민간위탁 동의안은 주민의견을 더 수렴하고 다음 회기에 상정하는 것으로 의결하고 보류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현수)에서는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한 후 신현수 이현주 의원이 발의한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안’, 오세찬 의원이 발의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 정승환 임현숙 의원이 발의한 의류수거함 설치 및 관리 조례안등을 원안가결 처리했으며, 이영남 의원이 발의하려던 동대문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다음 달 임시회에서 집행부에서 상정하는 것으로 정리되어 자진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대문구의회 제273회 2차 본회의에서 김남길 부의장이 사회를 보고 있다.(사진 동대문구의회)

회기 마지막날인 95() 오전 115층 본회의장에서 김남길 부의장의 사회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채택한 안건들을 처리한 후 이번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주정 동대문구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조례안에 대해서 집행부에서는 추진계획을 치밀하게 수립하여 구민 편익증진과 복리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장에는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동대문구지회 회원 20여명이 방청하여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안 통과를 환영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