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성민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6월 14일(월)부터 7월 9일(금)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평생과정설계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안에서 성인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과 권리옹호를 위해 ‘발달장애인의 가능성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되었다.
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역량을 증진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일상생활훈련, 사회적응, 건강관리, 직업전환교육 및 긍정적 행동지원 등 필수과목 뿐 아니라 여가·문화·스포츠 등 발달장애인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해 특색 있는 선택과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에 앞서 센터는 동대문구 거주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6월 22일(화) 오후 2시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10층 강당에서 센터운영 방향 및 주요사업, 센터 이용자 모집 안내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온라인, 오프라인의 방법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으로 최대 5년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이용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동대문구청, 사회복지법인 성민, 센터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ddmedu0401)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로드,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문의는/ 02-921-2289
<끝>
-
글쓴날 : [2021-06-16 15:27:10.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