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병도 시의원,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 발의

-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의 운영과 지원에 필요한 근거 마련..4월 26일 서울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기획경제위원회 상임위 심사를 가결·통과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은평2)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426일 서울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기획경제위원회 상임위 심사를 가결·통과하였다.    

먼저 본 조례안은 성장 잠재력이 크고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 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의 운영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2004년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처음 실시된 하이서울기업인증사업은 기술력과 기업우수성, 시장성과 성장성, 재무건전성 등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며, 2020년부터 유망 중소기업 인증 사업으로 개편하여 운영 중이다.   

인증기업에게는 기업 마케팅과 프로모션, 글로벌 시장 진출, B2B 비즈니스서비스, 정부사업 유치, 인증기업 간 네트워킹, 하이서울 버추얼클러스터 등의 지원을 하고 있으나, “하이서울기업 인증에 대한 법적근거가 부재한 상황에서 공인된 인증제도로 발전시키기에는 한계가 있기에, 본 제정안은 업종, 기업형태, 성장단계 등 중소기업의 다양성을 반영하여 유망 중소기업 인증·지원 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있다.    

조례안의 상임위 통과에 대해 이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서울시의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정책이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하여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 차원의 종합적인 유망 중소기업 인증·지원 정책을 수립·시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있는 본 제정안은 오는 54일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