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선관위, 4. 15총선 및 장안1동 구의원 재선거 입후보안내설명회 가져

▲21일 열린 동대문구선관위 입후보안내설명회에서 김대정 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는 21() 오후 2시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1)에서 오는 4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동대문구의회의원 장안1동 재선거와 관련하여 입후보예정자들 및 관계자들에게 후보자등록 및 선거운동방법 등에 관한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입후보안내설명회에서 김대정 사무국장은 415일 실시하는 선거는 지역일꾼과 나라일꾼을 선출하는 날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선거법을 준수하여 정책중심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를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아무쪼록 오늘 참석하신 분들께서는 우리 위원회가 안내하는 선거법을 숙지하시어 뜻한 바를 펼치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어 서준천 선거계장과 임기진 지도계장이 나서 후보자등록절차와 선거운동방법 제한 금지 및 선거법 위반사례예시 선거비용제한액 등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 등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한편 오늘 4월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 등록은 3. 26()부터 3. 27()까지이며, 선거운동기간은 4. 2()부터 4. 14()까지이나, 후보자로 등록된 사람은 선거운동기간개시일 전일(4.1)까지 예비후보자로서 할 수 있는 제한된 범위 안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사전투표일은 410~11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어디서나 신분증을 지참하면 투표할 수 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