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앙선관위, 18세 유권자를 위한 선거교육교재 발간

- 투표참여의 의미, 선거절차와 방법 등 담아 전국 교육청?고등학교 배포..선거교육 전문강사를 통해 전국 2,300여 개 고등학교에서 선거교육 실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4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처음으로 투표에 참여하는 18세 새내기 유권자를 위해 선거교육교재를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교육교재에는 투표참여의 의미, 선거절차와 방법이 담겨 있으며, 학교에서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 후보자 정보와 공약 등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교재는 1만 부를 인쇄하여 210일부터 전국 교육청과 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며,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에 전자책(e-book), 전자파일 형태로도 게시할 예정이다.

리플릿은 60여 만 부를 제작하여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배부하고, 동영상(강의형, 사례형)으로도 제작하여 2월말 선거관리위원회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에 게시활용할 예정이다.

선거연수원은 교육부여성가족부 및 시도교육청과 협조하여 선거관리위원회 직원으로 구성된 선거교육 전문강사를 통해 국회의원선거 전까지 전국 2,300여 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교 밖 18세 새내기 유권자를 대상으로 선거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