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서울농부포털에서 회원 모집 중

- 포털 통해 농업 정보 제공, 텃밭 분양??교육 기회 제공
▲사진 /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서울시 도시농업 정보를 총괄 제공하는 서울농부포털(cityfarmer.seoul.go.kr)’에서 동대문구 도시농부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서울농부포털에서 도시농업 정책 및 도시농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대문구 지역으로 등록한 회원에 한해서 텃밭 분양, 상자텃밭 신청, 농작물 키우기 온라인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므로 추후 도시농업을 운영하거나 현재 운영중인 구민이라면 가입은 필수다.

이밖에도 포털에서는 회원에게 맞춤형 뉴스레터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소통의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포털 가입은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PC(태블릿PC 포함)는 물론 스마트폰 등을 통해 서울농부포털(cityfarmer.seoul.go.kr)’에 접속해 할 수 있다.

구민은 본인인증만으로 회원이 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단계에서 거주 지역(주소)동대문구로 선택해야 동대문구가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동체 및 기관단체는 해당 등록증을 첨부한 후 구의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 회원이 된다.

황상준 경제진흥과장은 도시농업의 양적질적 확대에 발맞춰 서울농부포털를 통해 도시농업 정보도 제공하고 도시농부 간의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자 한다구민 누구나 도시농부가 쉽게 될 수 있도록 포털에서 알찬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