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의회, 5일간의 제291회 임시회 폐회

- 조례안 9건(8건 원안가결, 1건 보류)등 처리
▲사진 / 동대문구의회 제공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1029일 진행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1025일부터 102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9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1025()에는 오전 11시에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291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하였다.

둘째날인 1028()에는 오후 2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풍 유스호스텔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복 지원 조례안 5건의 조례안은 원안가결 하였고,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속성장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보류하였으며,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2020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동의(), 20193분기 예비비 지출결정내역 보고의 건을 처리하였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 역)는 민경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건의 조례안을 원안가결하였고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이문·휘경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이문, 회기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의견제시의 건을 처리하였다.

아울러 1021()에는 운영위원회(위원장 김남길)에서 김남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대문구의회 의원공무국외여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원안가결하였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1029()에는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산회했다.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벌써 10월 하순으로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집행부에서는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을 다시 한 번 살펴 모든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고, 금번 임시회에는 구민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안건들이 많았는데 의원 여러분들이 높은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심도있는 심사를 하여 구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는 임시회였다.”라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