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운현궁, 오감만족 ‘한가위 민속한마당’ 개최

- 9.12.(목)~15.(일), 도심 속 한옥에서, 한가위 맞아 전통문화를 오감으로 즐기는 다양한 행사 공연마당, 나눔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등 ‘4가지 마당’으로 구성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912()~15() 4일간, 추석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풍요로움의 상징 한가위를 도심 속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전통문화 행사를 운영하며, 공연마당, 나눔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정을 나누고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공연마당은 두드리go, 신나go”를 주제로 신명나는 연주와 시민과 함께하는 강강수월래가 13() 오후 2~3시에, “타악퍼포먼스, 천지인의 소리14() 오후 2~3시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나눔마당은 떡과 차 나눔행사로 13() 오후 1시와 오후 4시에 운현궁 앞마당에서 추석을 대표하는 음식인 송편과 달콤한 식혜를 나누어 먹을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놀이마당은 돼지씨름대회에서 한가위 씨름 최강자를 가려보자. 쪼그리고 앉아 불안정한 자세로 힘을 겨루는 돼지씨름 대회는 12()~14() 오후 3시에 열린다. 또한, 제기차기윷놀이투호공기놀이팽이치기 등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민속놀이 행사는 9.12()~15() 오전 11~ 오후 5시까지 진행되어 추석의 흥겨움 더할 예정이다.

체험마당은 12()~14() 오전 11~오후 5시까지 부적찍기, 마패만들기, 연 만들기, 골무노리개 만들기, 브로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운현궁 홈페이지(www.unhyeongung.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현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운현궁 관리소(02-766-9090)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