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김석연, 이하 동부병원)은 오는 9월 19일부터 11월 14일까지 8주 간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의 건강 및 보건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건강과 관련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동부병원 김석연 원장의 ▲성인병 쉽게 치료한다!를 시작으로, ▲알코올성 간질환의 진단과 관리(내과 전문의 김혜인 과장), ▲건강을 위한 꿀팁! 성인예방접종(가정의학과 전문의 배근주 과장), ▲심폐소생술, 이것만은 알자!(응급의학과 전문의 박신웅 과장) ▲상처 및 화상의 올바른 치료(외과 전문의 조익행 과장) ▲걱정은 그만! 배뇨장애!(비뇨기과 전문의 김성수 과장) ▲치매의 증상, 진단 및 치료(신경과 전문의 이평원 과장) ▲평생 건강을 위한 우리 아이 영양 가이드(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염혜원 과장) 순으로 진행된다.
8주 간의 전체 교육 과정 중 75%(6주차) 이상 교육을 수료한 분들에게는 ‘건강지킴이’ 수료증 수여 및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02-920-9205
<끝>
-
글쓴날 : [2019-09-04 18:09:43.0]
Copyrights ⓒ 동대문 이슈 & www.ddmissu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