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지역 대표할 마을기업 키운다

- ‘2019 마을기업 육성 과정’ 운영…참가자 3팀 선착순 모집..마을기업 설립자 발굴?육성,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지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센터와 함께 ‘2019 마을기업 육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이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해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공동체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되는 마을 단위 기업.

구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기업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917()19(), 24() 3일 동안 12시간씩 마을기업 육성 과정을 진행한다.

과정 첫날에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마을기업가 설립 스토리 공유 설립 일정 및 행정 절차 등을 교육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실시한다. 참가팀별로 멘토를 1명씩 배치해, 비즈니스 모델 점검 사업계획서 작성 및 보완 등을 진행한다.

구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지역 소재 기업 및 구민들을 대상으로 911일까지 선착순으로 3팀을 모집한다.

일자리창출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우리 지역 마을기업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및 신청 / 동대문구청 일자리창출과(02-2127-4971),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02-969-9936)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