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2019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 시(詩)를 잊은 그대에게, 현대시 함께 읽기‘시심전심(詩心傳心)’ 참여자 모집
서울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도서관 지역 내 성인들을 대상으로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우수도서와 저자 강연 및 토론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인문학 향유 및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오는 81일 목요일부터 현대시 함께 읽기편 총 10회차가 운영된다.    

()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시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며 연륜과 격식을 넘어 시에 본질에 다가가 숨어있는 인문학 이야기를 발견할 예정이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연자로 초청하였으며 사랑, 영원히 변치 않는 이름 시의 새로움을 위하여 시의 형이상학적 깊이와 힘 시의 여백과 미의식 청춘의 노래를 들어라로 구성된 각 차시별 프로그램은 총 9회의 강연 및 토론과 1회의 후속모임으로 이루어져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711일 목요일부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방문 및 전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에 대한 지속적 관심 증대 및 인문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새로운 인식과 가치를 재발견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고 전했다

문의 /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02-982-1959)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