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4.3보궐선거 투표소 151곳 확정,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각 가정에 발송

-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과 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3 보궐선거 투표소 151곳을 확정하였으며,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각 가정에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투표소(사전투표소 포함) 위치는 각 가정에 도착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선거정보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지난 제7회 지방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되, 보궐선거가 평일에 실시되는 등의 사유로 7.9%에 해당하는 12(평일 근무?영업 등 10, 투표시설 및 접근 불편 2)은 부득이하게 변경하였다.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이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중증장애인 등이 사전투표기간(3. 29.30.)과 선거일에 (사전)투표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구??군선관위에 이동 차량과 보조인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하며,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알면 더욱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한편, 유권자는 투표안내문 뿐만 아니라 후보자의 선거공보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재산, 병역, 최근 5년간 세금 납부 및 체납실적, 전과기록 등의 후보자 정보공개자료 뿐만 아니라 정책과 공약 등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한 선거공보는 중앙선관위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http://policy.nec.go.kr)에서도 선거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투표소에 가기 전에 선거공보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