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 반려견 아카데미 교육생 40명 모집

- 3. 18~ 26일까지 신청서 접수..반려견 행동교육 등 이론?실습 병행 교육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서울 동대문구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운영하는 반려견 아카데미’ 1기에 참가할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인한 이웃 주민 간 갈등이 늘어나고 있어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대한 견주의 대처 능력을 제고하고자 을 마련된 것.

반려견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동물보호법, 반려견 행동교육, 문제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반려견주 준수사항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도 병행한다.

이번 1기 아카데미는 4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각각 1개 반씩 운영되며 반별 20명씩 총 4차례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로 교육을 이수한 주민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18~26일까지 구청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totoro28@ddm.go.kr)로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에 반려견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에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경제진흥과(02-2127-4274)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