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2년 연속 수상

- 민원실 자동문 설치, 보건소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보도경계석 개선 등 평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11,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행정 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유 구청장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공익성을 갖춘 기업 및 개인(단체)을 발굴해 지속적인 정책 실현을 장려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 경영 부문, 소비자 권익증진 부문, 소비자 행정 부문, 소비자 입법 부문, 소비자 브랜드 부문 등 분야별로 나눠 심사한다.

유 구청장이 이번에 수상한 부문은 소비자 행정 부문으로 기관 내 소비자 관련 조직 기능의 중요성 목적·역할이 명확하게 이뤄지고 있는 기관 유관 부서의 민원해결 현황을 측정·평가·지원하는 체계가 원활히 운영되고 있는 기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기관 소비자 관련 물적자원 수요를 파악하고 예산을 배분, 적절한 환경을 구비한 기관 등이 심사 기준이다.

유 구청장은 기업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듯 행정에서도 민원인을 최우선으로 모시기 위해 민원인 편에서 항상 생각하며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