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동대문구 제공 |
서울 동대문구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독립 자생적 소모임의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함으로써 일상 속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자 ‘2019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이며, 공모분야는 △사회복지 △지역사회 발전 △환경 △교육 등 자원봉사와 관련이 있는 모든 부문으로, 공모 참여대상은 지역 내에서 1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캠프, 단체, 동아리 및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민간단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단체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의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달 15일(금)까지 동대문구청 8층 자치행정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ka8058@ddm.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3월 중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하고, 사업에 총 500만 원, 단체별로는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 단체를 대상으로 중간점검(8월), 최종평가(11월)를 실시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체에는 연말에 구청장 표창 등도 수여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자원봉사가 많이 활성화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동대문구청 자치행정과(02-2127-4229)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