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 위해 앞장설 터”

- 불공정·불평등 팽배 현상 지적하며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 위한 지방자치 역할 강조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노원4)23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9 사회적경제 신년회 및 비전 포럼에 내빈으로 참석했다.

이날 김 부의장은 신년하례회 축사를 통해 과거 우리가 성장에만 집착한 나머지 사회 전 분야에 극한경쟁과 승자독식주의, 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해 있다고 지적했다.

김 부의장은 변화의 흐름 속에서 사회는 발전해왔고 앞으로도 변할 것이지만 지금 2019년은 전 방위적인 가치의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인 것 같다성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구성원 간 격차 특히 빈부의 격차를 줄여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불공정·불평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박탈감과 불안을 가지고 어렵게 살아가는 시민들의 든든한 대변인으로서 서울시의회가 배려와 포용 실현에 동참하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천·확산시키는 일에 앞장서는 한 해를 보내겠다며 관련 서울시 조례 제·개정과 정책홍보 등 지방자치영역에서 참여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김생환 부의장의 축사에 이어 실시된 사회적금융 비전 포럼에는 김재구 명지대 교수의 가회가치연대기금 조성 경과보고와 김정현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기금사업실장의 기금 사업 및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 김동곤 기획재정부 사회적경제과장의 중앙정부 2019년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계획 발표가 이어졌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