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도서관 혁신 부문” 우수기관 선정

서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지난 22일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개최한 “2018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시상식에서 도서관 혁신 부문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8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시상식은 기관,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소셜미디어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2014년 이래로 5번째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활약한 대구광역시 중구 과천시청 국립경주박물관 윤준호 국회의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2015년부터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 도서관 소셜미디어를 운영하여 도서관의 최신 소식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지역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창구로서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이용자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인 <오늘의 한 문장> 콘텐츠를 제공하여 생활 속 독서문화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였다.

최인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으로 행복한 독서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