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추석연휴기간, 시내 곳곳 체험 공연 전시 풍성

- 서울시, 9.21(금)~30(일) 추석연휴 기간 박물관, 국악당, 공연장, 미술관 등에서도 명절 세시풍속과 전통문화 체험하는 공연 전시 프로그램 풍성

다가온 추석연휴, 도심 곳곳의 문화시설로 나들이하여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박물관의 한가위 한마당, 한성백제박물관의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 남산골한옥마을의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 서울돈화문국악당의 추석 놀음, 시민청의 추석 놀이마당 등이 펼쳐진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925(),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이 열린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925(), 추석 특별행사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가 펼쳐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은 추석연휴 922()~25() 4일간, 잊혀져가는 추석 전통 세시풍속을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의 장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를 개최한다.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추석당일 924(), 명절 특별프로그램 <추석 놀:>을 진행한다.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민청에서도 <시민청 추석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오는 921()~30(), 바쁜 일상에 쉼표가 되어줄 추석연휴를 맞아 서울시내 공연장, 미술관 등 문화시설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공연, 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울시 대표 공연장 <세종문화회관>에서는 고품격 클래식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21() ‘세계 4대 오페라 갈라콘서트’, 27()~28() 천원으로 뮤지컬 명곡을 즐기는 온쉼표 뮤지컬 갈라 The Story’가 진행되며, 연인·친구, 가족, 클래식 애호가 등 대상별 2인 패키지로 공연 최대 40% 할인 및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추석 특별행사 외에 28()~29(), 창작국악의 진수를 선보일 미래의 명곡이 무대에 오르며, <꿈의숲 야외 문화광장>에서는 28() 신명나는 풍물단 공연 꿈가락, <삼청각>에서는 24()~25() 타악 퍼포먼스와 품격 있는 한식을 함께 즐기는 추석맞이 특별공연 진찬이 진행된다.

<서울남산국악당>에서도 25() 천우각 야외무대에서 추석! 국악으로 흥겨운 도시를 주제로 젊은 국악인들의 참신한 무대 한가위-젊은 국악도시 이 펼쳐진다.

서울시내 미술관들의 전시 프로그램도 추석연휴 기간에 계속 진행될 예정이니,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미술관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서울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정 및 내용은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